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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마스터마린(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이용고객 또는 회원이 PC, 멀티미디어 등의 각종 디지털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마스터마린이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최소 30일 전부터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시 방법을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전자우편, 쪽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③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한 이용고객의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상관행,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4조 서비스의 구분
① 무료서비스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 또는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은 인터넷 접속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입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이용신청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신청고객"이 전항의 고지 하단에 있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또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이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④ 이용신청은 "이용신청고객" 자신의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만 14세 미만)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는 법정대리인(부모등)의 동의를 받아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전항의 경우는 동의서를 첨부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지체 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통하거나,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아이디
2.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3. 기타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時 알아야 할 사항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보류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비실명의 신청
2.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아이디 또는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표시의 아이디를 사용하고자 하는 신청
3. 허위의 신청이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4. "이용신청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5.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한정치산자인 경우에 법정대리인(부모등)의 동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아이디 부여등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고객"이 신청한대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②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아이디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새로운 아이디로 이용신청 할 것을 권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공서양속을 해치는 경우
3. 기타 이용고객의 보호를 위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회사"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고객이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3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유료서비스에 대한 요금등을 지정된 방식으로, 기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③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④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⑤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제14조 서비스의 제한등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무료서비스는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경영정책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되거나 중지될 수 있으며,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때와 무료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예정일시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중단,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유료서비스의 요금등을 지정한 기일로부터 1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3조 3항, 4항, 5항의 규정에 의한 각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를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7.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8. 다른 이용고객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관련법령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이용을 제한하는 때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① "회사"가 전조의 제2항 및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7일전까지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5장 계약 해지등

제17조 이용계약 해지
① 이용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서면 또는 전화의 방법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지체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2. 타인명의 이용신청 또는 허위의 이용신청, 허위서류를 첨부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가 법정대리인(부모등)의 동의서를 첨부하지 않고 이용신청을 한 경우
4. 이용고객이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는 경우

④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신청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해지 후 1개월 이내에는 불승낙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이용고객이 "서비스"에 제공하거나, 보관중인 자료 및 제공한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제18조 유료서비스 청약철회 및 계약해제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해당 콘텐츠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으로 제공한 경우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약을 체결한 “유료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제공되는 “유료서비스”가 표시와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유료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③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 ˙ 해지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서면 또는 전화의 방법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본인에게 회신 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23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지식경제부가 고시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보상합니다.
③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24조 면책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한 데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제3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로 인한 이용고객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개입할 의무도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7장 보칙

제25조 자료의 저장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공개 게시물등의 관리
①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공개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거부 하는 등의 필요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등 포함된 게시물, 자료
3.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
4. 다른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5.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②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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